4643f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회장 김영란

장애인 먼저! 장애아동 더 먼저!!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는 장애아동의 보육과 재활치료를 통해 장애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가정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장애아동전문어린이집이 주축이 되어 만든 단체입니다.

 

1999년 창립된 이래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는 장애아동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장애아동복지지원법 제정을 비롯하여 장애아동 보육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 개선 방안에 대한 토론회 개최, 장애아동보육의 전문성을 고취하기 위한 기관장 및 교사 연수 시행, 한국보육진흥원과 육아정책개발연구소 등 공적 기관과의 연계 강화 등의 활동을 하면서 장애아동보육의 질 제고와 장애아동 권익과 복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왔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는 “장애인 먼저! 장애아동 더 먼저!”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장애아동보육의 전문성을 고취하고 회원 기관간의 교류와 협력, 윤리강령의 실천으로 참된 사회복지 구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출산의 심화, 전문교사 채용의 어려움, 장애아전문어린이집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의 부족 등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는 “한 마음 한 뜻을 가진 사공이 많으면 배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목적지를 향해 간다”라는 신념으로 적극 협력하는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장애아동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그리고 장애아동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회장 권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