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회장 김영란

장애인 먼저! 장애아동 더 먼저!!

안녕하십니까?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회장 김영란입니다.

 

특수보육과 재활을 통해 장애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있는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고 찾아와 주신 방문자님께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우리 장보협은 ‘장애인 먼저! 장애아동 더 먼저!’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6년간 많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우리나라 장애영유아 조기재활의 보다 높은 이상을 실현하고 전문성을 제고하며, 회원 기관과의 교류와 협력, 윤리강령의 실천으로 참된 사회복지 구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장보협은 장애아동의 욕구를 발견함과 장애아동의 눈높이에서 장애아동 복지를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2017년 다음과 같은 중점목표 성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장애인 먼저! 장애아동 더 먼저!’라는 장보협의 이념과 정통성을 계승하고 그 이념을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우리는 장애아동과 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에 소속된 모든 사람들의 권익을 지키고 장보협에 소속된 모든 보육교직원의 전문적 자질을 견인하겠습니다.

셋째, 장애아동복지지원법의 시행령 및 시행규칙의 개정으로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위배되지 않는 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운영이 되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우리는 장보협의 사단법인 지위획득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장보협의 중점목표들이 하나 하나 성취될 수 있도록 이 홈페이지가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행복하고 유익한 방문이 되었으면 합니다.